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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I.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운영 계획

1. 개요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 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법규 준수
이지모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을 준수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체계적 관리
이지모바일은 개인정보 취급방침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내부 절차와 방침을 수립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http://www.egmobile.co.kr, http://www.egcard.co.kr, http://www.egtalk.net)에 공개 또는 영업장소에 상시 비치하여 고객이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전담 조직 구성 및 역할

1)전담 조직도

 

전담조직도

1)개인정보 보호 관리 전담 조직 및 취급 관리자는 전산실로 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부사장, 개인정보보호 취급자는 전산실 및 고객행복센터로 하며, 다음 각 항의 역할을 수행한다.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임원)의 역할
개인정보보호 관리업무 수행에 관한 계획의 조정 및 감독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하는 개인정보 보안 관련 규정 등의 제정, 개정, 폐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총괄 개인정보 제3자 및 위탁 기관 제공 시 제공 절차의 확인 및 승인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수탁자,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총괄
3) 개인정보보호 관리자(팀장)의 역할
서비스 제공자 등의 소속 직원 또는 제3자에 의한 위법 부당한 개인정보 침해행위 점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이나 의견의 처리 및 감독 기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필요한 사항을 감독 개인정보 취급자에 관한 교육 총괄 및 업무처리지침 준수 여부 감독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및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이행
4) 개인정보보호 담당자(팀원)의 역할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이나 의견의 처리 및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보호에 필요한 사항 실무 처리 수탁자의 합의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는지 여부에 대하여 적절한 감독 수행 운영상의 시정을 요하는 사항이나 개인정보취급 직원이 이 지침을 위반한 사실을 발견 할 때에는 이를 팀장에게 보고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함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수탁자,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이행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관리자가 승인한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의 실무 처리

3.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시 준수 사항
-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 인종, 사상,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 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홈페이지 회원가입

수집처 수집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이지모바일(https://www.egmobile.co.kr)회원 가입 신청 이지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이지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고지 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회원가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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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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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고객의 유치, 설문조사를 위한 정보확인,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회원가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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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14세 미만 회원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생년월일, DI 회원가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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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톡(https://www.egtalk.net)회원 가입 신청 이지톡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절차에 이용 군번,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 회원가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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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톡(https://www.egtalk.net)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군번,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 이메일 회원가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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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고객의 유치, 설문조사를 위한 정보확인,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군번,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회원가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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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수집처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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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본인확인서비스 목적으로만 제한적으로 이용
공공이익에 관한 정보 제공(재난방송 메시지 등)

4. 개인정보 수집 방법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또는 멤버십 이용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 당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 팩스를 통한 본인 · 대리인 확인, 경품행사 응모, 제휴 회사로부터의 제공, 이동전화 및 유 ·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정보 수집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5. 개인정보의 활용과 제 3자 제공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개인정보 보호 지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제3자에게 일절 제공하지 않고 다음의 각 경우에 대해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개인 정보를 이용 및 제공합니다.
1) 제휴 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 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 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 회사에 대한 구체적 정보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과 용도, 공유 범위와 기간 그리고 정보 보호 관리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반드시 거칩니다.
- 고객에게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에는 제휴 회사에게 일정 제공하지 않는다.
-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객에게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2) 매각 · 인수 합병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ㆍ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6. 개인정보보호 규정의 고지 방법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이용 기간 등을 명기하여 당사의 인터넷 홈 페이지 등에 사전 공지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보호 규정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문자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2)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ㆍ취급ㆍ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3)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그 권리ㆍ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ㆍ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www.egmobile.co.kr)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고 고객이 고지내용을 충분히 인식할 때까지(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고합니다.
다만, 서면ㆍ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ㆍ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 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도 가능)에 1회 이상 공고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www.egmobile.co.kr)의 개인정보 보호 지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7.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다음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한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 삭제 처리합니다.

9.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와 행사 방법 (법정)대리인포함

1)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정정ㆍ삭제 합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ㆍ증명
고객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관리하기 위해 고객이 본사 및 고객행복센터 방문, 그 외 본사 및 고객행복센터로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의 신청방법으로 신청 하는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이미 수집된 이메일, 우편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고객이 대리점 및 고객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고객이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ㆍ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드립니다.
6)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ㆍ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그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고객은 본사 및 고객행복센터에 요청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본사 및 고객행복센터에 요청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이지모바일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 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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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쿠키를 통행 수집하는 항목과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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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ID, 쿠키정보,IP주소 인구통계학적 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을 위한 이용행태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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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쿠키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사항을 적용합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합니다.
-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ㆍ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출현할경우 이를 적용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 DB의 데이터에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합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합니다.
2)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합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담당자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합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및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ID(Identification)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합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합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합니다.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합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2.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 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사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 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동의 등의 해당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이용기간
(주)KT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여부 -통신과금서비스(소액결제)서비스제공을 위한 고객 이용 동의 처리,VOC처리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드림시큐리티, KT 계약번호,고객구분,고객상태(가입,정지,해지),단말모델, 미성년자여부, 서비스 가입 여부, 선불여부, 이동전화번호, ICCID, ID, IMEI, OS구분, USIM모델명 스마트공인인증서비스 제공(가입/해지 포함), 월정액 정산, 고객 문의 처리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동부화재해상보험㈜ 이름,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보상보험업무(군장병 임대폰서비스 이용 단말기 보험사고자 본인확인, 보험보상을 위한 구비서류확인 등)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원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행정자치부,법무부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망,완전출국확인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행정자치부,법원행정처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2) 회사는 아래의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거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입~해지일)동안 이용한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 신청자, 신청자 연락처,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가입자연락처, 주소(배송지),이용단말기 모델명 및일련번호, 요금납부자예금주명/주민등록번호, 납부계좌은행/계좌번호, 납부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명의자-납부자간관계, 이메일주소 해지후 6개월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신청자, 신청자 연락처,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가입자연락처, 주소(배송지),이용단말기 모델명 및일련번호, 요금납부자예금주명/주민등록번호, 납부계좌은행/계좌번호, 납부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명의자-납부자간관계, 이메일주소 해결시까지



관련법률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 고객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 기술적을 현저히 곤란한 경우 과금 정보, 통화사실 기록 도수, 접속로그(log), 결제 기록, 이용정지기록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관련법률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 시 제공,공공기관의 공문으로 요청 시 제공 전기통신개시•종료시간, 발•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의 제공 12개월(다만, 시외•시내전화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국세징수권 등 소멸시효 계산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휴대폰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전자 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거래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분쟁처리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등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5년

13.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 3자 제공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위탁 내용

수탁사 업무의 내용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연체,복지,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 복지 요금 감면 (자격확인ㆍ변동정보확인ㆍ공동관리 등), 알뜰폰허브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가입신청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등
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복지요금감면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차상위계층 등)의 자격확인 및 변동정보 확인
(주)케이티 KT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서비스품질개선, 과금/청구/수납/미납관리 대행 업무,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드림시큐리티, KT 스마트공인인증 서비스 MVNO 개인정보 제3자 동의 획득 업무, 휴대폰 본인인증업무 대행, 본인확인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전달
인스코리아, 한마음코리아, OK모바일, 미드모바일, 분다셀, 코리아인포, 캠퍼코리아, 링크코리아, 제이픽스 유통망 및 고객센터(고객유치, 상품소개, 고객커뮤니케이션 업무) 신청서접수,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 획득/전산입력,고객본인확인, 구비서류확인, 모바일 서비스 개통업무 등 대행 및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의 마케팅활동 및 고객관리
우정사업본부 고객유치, 상품소개, 고객커뮤니케이션 업무 신청서접수,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 획득/전산입력, 고객본인확인, 구비서류확인, 모바일 서비스 개통지원 등 대행 및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의 마케팅활동 및 고객관리
동부화재해상보험㈜ 보험보상업무(군장병 임대폰 서비스 이용 단말기 보험사고자 본인확인, 보험보상을 위한 구비서류 확인 등)
금융결제원 자동이체[납부] 동의자료 보관서비스(자동이체 통합관리시스템)
㈜국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신청내용에 대한 고객 자필 서명 수집, 고객본인 확인,유심 및 단말기 배송

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관련 기관 안내

이지모바일은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에 대하여 성실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개인정보보호관리 책임자: 박찬일 부사장
- 개인정보보호관리 담당자: 서정주 부장
- 소속부서 : 전산실
- 전화번호 : 070-4880-2281
- 이메일 : egm_privacy@egmobile.co.kr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118)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eprivacy.or.kr/ 02-550-9531~2)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182)

15. 고객 VOC 처리 창구 (연락처)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본사, 고객센터, 대리점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화번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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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불 고객센터 1588-6220 (국번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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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 상담 : www.egmobile.co.kr에 접속 후 고객센터 메뉴의 상담/안내에서 인터넷 상담원에게 문의 사항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16. 개인정보취급방침 고지

1)개인정보취급방침 공고일자 : 2017년 01월 02일
2)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7년 01월 13일

17. 개인정보취급방침 고지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시행 전에 홈페이지(http://www.egmobile.co.kr, http://www.egcard.co.kr, http://www.egtalk.net)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